1984년부터 시작된 참존의 30여년 역사는 늘 ‘새로운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한 자리에 머물기보다는 변화를 택했고, 남들을 따라하기 보다는 새로움을 추구해 왔습니다.
한 자리에 머물기보다는 변화를 택했고,
남들을 따라하기 보다는 새로움을 추구해 왔습니다.
‘다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겠다’는 올곧은 집념으로 제품의 개발부터 광고,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기존의 틀을 깨고 남들이 가지 않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왔습니다.
이러한 ‘청개구리 정신’은 누구에게든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명품’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참존의 진심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참존의 청개구리 정신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품질만 좋으면 세계가 우리의 것임을 알기에 단 하나를 만들더라도 명품정신을 담아내고 있으며, 이렇게 완성한 제품은 차별화된 유통채널과 마케팅 전략으로 세계에 알리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일본, 미국 등 세계 20여개국에서 만날 수 있는 참존, 앞으로도 그 영역을 넓혀가며 세계 모든 여성들에게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산에 올라 무언가를 외치면 언제나 메아리가 되어 돌아오듯, 좋은 것을 보내면 더 좋은 대답으로 돌아온다고 믿습니다.
참존은 지난 30여년간 오로지 기초화장품만을 만들면서 여러분께 끊임없는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그 메시지에 답해주셨던 참 좋은 메아리, 그 하나하나를 잊지 않고 마음에 새기며 오늘도 끊임없이 아름다운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진심을 통해 여러분의 삶이 참 아름다워지도록 어제보다 더 좋은 오늘, 오늘보다 참 좋은 내일을 만들어 가는 참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최초, 국내 브랜드로서 기내면세품에 등록된 화장품, 국내 최초, 화장품업계에서 Q마크를 획득한 화장품, 참존의 30여년 역사에는 국내 화장품업계에 남들과 달랐기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최초’의 기록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누구나 필요로 하지만 아무나 만들 수 없었던 화장품. 누구나 가지만, 아무도 본 적 없는 새로운 길을 걸어온 화장품, 참존이 걸어 온 30여년 길은 ‘다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는 창조적 혁신을 바탕으로 제품마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참존만의 ‘청개구리 정신’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참존은 하루 밤새 만들어졌다 사라지고 마는 트렌드만 쫓는 제품과는 다릅니다. 수십년간 누적해온 심층적인 피부 연구 데이터와 기술력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명실상부 K-뷰티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참존은 피부의 아름다움을 넘어 삶의 아름다움을 이끄는 길로 고객과 늘 함께할 것입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걸으며,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온 청개구리 정신의 초심은 피부의 아름다움에서 삶의 아름다움으로 이끄는 참존의 새로운 행보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명품정신 고객가치 신념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영원한 아름다움 추구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조하는 미래기업 액션플랜 100추진
샘플(Sample), 세미나(Seminar), 서비스(Service)의 머리글자를 따서 명명된 3S 전략은, 창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핵심 마케팅 전략임과 동시에 기업의 철학입니다.
‘샘플만 써 봐도 알아요’라 말할 수 있는 자신감
‘샘플만 써 봐도 알아요’라는 문구가 표방하듯 참존은 광고라는 매개체를 통하기 보다는 제품 그 자체로 고객과 직접 소통해 왔습니다. 창립 당시 대기업들 사이에서 신생 기업이었던 참존이 광고의 도움 없이 소비자에게 그 이름을 알릴 수 있었던 것도 바로 샘플 전략 때문이었습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이 전략은 오늘날의 참존을 있게 한 초석이 되었습니다.
고객과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
참존의 고객 세미나는 1,000여회에 걸쳐 20여 만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어떤 기업도 갖고 있지 않은 유일무이한 이 기록은 고객의 피부 건강에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참존의 마음과,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참존의 진심을 확실하게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만족을 드리고자 하는 진심
참존은 마케팅을 위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직접적인 이익을 소비자에게 전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펼쳐가고 있습니다. 우선, 기업과 소비자의 1:1 직거래 시스템인 CCS를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최저 가격에 공급하여 고객에게 근본적인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개념 피부 관리 서비스 센터인 참존스킨타운(CST)을 전국으로 확대해 최고가 브랜드인 참인셀을 통한 최상의 스킨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